본문 바로가기

AWS 이용 기록 남기기

[EC2] AWS 인스턴스 접속

728x90

자! AWS에서 인스턴스를 생성했으니

이제 접속을 해야겠죠!?

저는 원래 인스턴스 접속에 PuTTY 와 WinScp 프로그램을 이용했었습니다~

요즘엔 회사동료 소개로 MobaXterm이라는 툴을 사용하는데요!

FTP툴을 별도로 사용할 필요가 없고! UI도 PuTTY보다 훨씬 사람 친화적(?)이에요 ㅎㅎ

 

mobaxterm.mobatek.net/download.html

 

MobaXterm free Xserver and tabbed SSH client for Windows

The ultimate toolbox for remote computing - includes X server, enhanced SSH client and much more!

mobaxterm.mobatek.net

다운로드 링크를 첨부합니다!

(저는 이미 설치해놔서 설치는 생략 ㅠ_ㅠ 구글에 많음!! Home Edition 무료로 설치합니다~~)

자 그럼! MobaXterm이 설치된 상태라 치고 실행합니다

기존에 PuTTY를 쓰시던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옵션!!

PuTTY에 저장되어있던 세션들을 자동으로 불러옵니다!!(굿!!!)

디렉토리로 세션들을 관리하기도 편리합니다 ㅎㅎ

일단 우리는 New session을 클릭해 인스턴스 연결 정보를 설정해볼게요

SSH 선택! Remote host 에는 인스턴스의 퍼블릭 DNS를 입력!

(아래 사진 참고 파랑 동그라미 클릭하면 자동 복사)

Specify username 에 ubuntu를 입력 & 체크박스 체크!! ubuntu가 아닌 다른 프리티어 인스턴스를 생성하셨다면 username은 다를수 있어요!

밑에 Use private key도 체크박스 체크!!

private key 는 인스턴스 생성시 다운받은 키 페어 인데요!

윈도우의 경우 다운받고 아무것도 안하셨다면, 경로는 다운로드 폴더이겠네요!

각자 경로에 맞게 키 페어 지정!

이제 [OK] 클릭만 남았습니당 ㅎㅎ [OK]를 클릭하면!?

 

짠!!!!!!!!! 접속 성공!! ㅎㅎㅎ

여기까지 수고많으셨습니당!!^_^

 

다음 포스팅은 AWS RDS MySQL 생성 및 설정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