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WS 이용 기록 남기기

[AWS] S3 버킷에 업로드 하기

728x90

지난번 포스팅에서 생성한 S3버킷에 파일을 업로드 해보겠습니다!!

S3메인 화면에서 제가 박스처리한 이름 클릭!

폴더를 꼭 생성해야하는 것은 아니지만 !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먼저 폴더를 생성해줄게요!

폴더이름을 적당히 입력하시구! 폴더 생성시 폴더별로 암호화 설정이 가능한가봐요 ㅎㅎ

폴더명은 s3://"내버킷명"/"폴더명"  이런식으로 url에 적용되는 듯 합니다 ㅎㅎ

저는 이번에도 암호화 하지 않고 진행할게요 우측하단 [폴더 만들기] 클릭!

폴더가 성공적으로 생성되었고! 객체에 폴더 경로가 생성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폴더 경로로 이동해서 [업로드] 클릭!

 

저는 파일 추가를 클릭해서 이미지 파일 하나를 추가했는데요!

위쪽 영역에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도 추가가 가능합니다 ㅎㅎ

대상 경로를 보면 버킷 내 생성한 폴더로 지정된 것이 보이시죠?ㅎㅎ

혹시 다른파일이 같은 이름으로 업로드 되어 덮어쓰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저는 [버킷 버전 관리 활성화]를

해주었습니다! [업로드] 클릭!!

업로드 성공! 특이사항이 없기때문에 [종료]를 클릭해줍니다!

폴더 경로 내 파일이 업로드 된걸 확인해볼 수 있고!

파일 클릭시 파일의 상세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객체 URL을 통해 해당 이미지를 확인 접근할 수 있어요!! 

S3 버킷 파일업로드 끝~~

이제 다음 포스팅에서는 AWS 내부가 아니라 외부 서버에서 api로 파일을 업로드하는 방법을 기록해볼게요!

728x90